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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PC 사용 시 마우스 대신 키보드를 이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. 하지만 아직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키보드 조작법에 익숙하지 않다. 그러다 보니 일일이 마우스 클릭하느라 손놀림이 분주하다. 이럴 땐 몇 가지 단축키만 알아도 한결 수월하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. 직장인들에게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이 있다. 이때 자주 쓰는 단축키 정도는 숙지해둘 필요가 있다. 가령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수행하려면 Ctrl+C, Ctrl+V 키를 누르면 된다. 또 파일 탐색기는 Alt+Enter 키로 실행시킬 수 있으며 작업 관리자는 Ctrl+Alt+Del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된다. 하지만 이 정도면 다들 아는 정보일 것이다. 그런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러 단축키들을 알려드립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

목차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1. 문서작성 공통 단축키

 

 문서 작성할때 공통적으로 많이 쓰이는 단축키가 있죠! 일반적으로 잘 쓰이고 알려져있는 단축키죠~ 이것만 알아도 사실 빠르게 업무 처리 할때 유용하게 쓰이곤하죠! 지금도 이 글을 포스팅하는동안도 단축키는 잘 쓰고 있습니다만...!!! 이것만 넣으려고 했다면 부족하겠죠??

 

 

 

< 문서작성 공통 단축키 >

 

 

  • F1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도움말
  • Ctrl  +  A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전체선택
  • Ctrl  +  B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글자 굵게
  • Ctrl  +  C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복사
  • Ctrl  +  F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찾기
  • Ctrl  +  I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글자기울임
  • Ctrl  +  N               :   새 파일

 

  • Ctrl  +  O               :   열기
  • Ctrl  +  P               :   인쇄
  • Ctrl  +  S               :   저장
  • Ctrl  +  U               :  글자밑줄
  • Ctrl  +  V               :  붙여넣기
  • Ctrl  +  X               :  잘라내기
  • Ctrl  +  Z               :  실행취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EXCEL 단축키

 

 

  이번에는 EXCEL 단축키 입니다~! EXCEL은 컴퓨터용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많은 스프레드시트를 연결하고 통합하여 다양한 도형과 차트 같은 설명 자료를 작성하는 기능이 있습니다. 산출 및 여러 함수기능도 사용해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 수 있죠! 하나하나 입력하기보다는 단축키를 알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겠죠??

 

 

< EXCEL 단축키 >

 

 

 

  • F2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편집
  • F4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반복
  • F5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이동
  • F7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맞춤법검사
  • F8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영역선택
  • F11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차트
  • F12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다른 이름으로 저장

 

  • TAB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셀 이동
  • Ctrl  +  1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셀 서식
  • Ctrl  +  A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전체선택
  • Ctrl  +  G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이동
  • Ctrl  +  Y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 재실행
  • Shift  +  F3            :    함수마법사
  • Shift  +  F11          :    새워크시트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 파워포인트 단축키

 

이번에는 파워포인트 단축키를 알아볼까요?? 마이크로소프트(MS) 오피스 파워포인트는 정보를 기반으로 제품·서비스·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해 효과적인 협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오피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거나 공동 작업을 할 때 시각적 보조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. 주로 과제발표 및 직장에서 보고할때 사용됩니다! 그러니 단축키에 능통하면 더 좋겠죠??

 

 

< 파워포인트 단축키 >

 

 

  • F1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리본메뉴
  • F4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반복
  • F5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슬라이드쇼
  • F7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맞춤법검사
  • F9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눈금선 on/off
  • F12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다른 이름으로 저장
  • Ctrl  +  E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 가운데 정렬

 

  • Ctrl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그룹화
  • Ctrl  +  J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양쪽맞춤
  • Ctrl  +  K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링크삽입
  • Ctrl  +  M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새슬라이드
  • Ctrl  +  T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글꼴서식
  • Shift  +  [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글자줄이기
  • Shift  +  ]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글자키우기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 한컴오피스 단축키

 

  

그리고 한컴오피스 단축키입니다!

 

 

 

< 한컴오피스 단축키 >

 

 

 

  • F3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블록설정
  • F4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구역설정
  • F5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셀 편집
  • F7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용지 편집
  • F8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맞춤법 검사
  • F9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한자 / 한글
  • F10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메뉴

 

  • Alt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저장
  • Alt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인쇄
  • Alt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새글
  • Alt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불러오기
  • Alt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글자모양
  • Alt  +  G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문단모양
  • Ctrl + Shift + C    :    가운데 정렬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5. 윈도우 단축키

 

  

의외로 잘 모르지만 알게 되면 유용하게 쓰이는 윈도우 단축키 입니다.

 

 

 

< 윈도우 단축키 >

 

 

 

  • F2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블록설정
  • F5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:     구역설정
  • Ctrl  +  W             :    양쪽맞춤
  • Alt  +  ←  /  →      :    뒤로/앞으로
  • Win  +  D              :    바탕화면 표시
  • Win  +  E              :    파일 탐색기
  • Win  +  I               :    설정

 

  • Win  +  L             :     PC잠금
  • Win  +  R             :     실행 대화상자
  • Win  +  T             :     작업표시줄 순환
  • Win  +  S             :     검색
  • Win  +  P             :     듀얼 모니터
  • Win  +  TAB         :     작업보기
  • Win  +  HOME     :     활성창 외 최소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핵심적입니다. 워드, 엑셀, 파워포인트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들은 사용자들에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주며, 전문가 수준의 업무 수행을 돕습니다. 예를 들어, Ctrl + C, Ctrl + V는 복사 및 붙여넣기로, Ctrl + S는 저장으로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. 단축키를 숙지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, 보다 효과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오피스 사용자들은 이러한 단축키들을 익혀두면 작업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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