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C 사용 시 마우스 대신 키보드를 이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. 하지만 아직까지 대다수의 사람들은 키보드 조작법에 익숙하지 않다. 그러다 보니 일일이 마우스 클릭하느라 손놀림이 분주하다. 이럴 땐 몇 가지 단축키만 알아도 한결 수월하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. 직장인들에게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이 있다. 이때 자주 쓰는 단축키 정도는 숙지해둘 필요가 있다. 가령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수행하려면 Ctrl+C, Ctrl+V 키를 누르면 된다. 또 파일 탐색기는 Alt+Enter 키로 실행시킬 수 있으며 작업 관리자는 Ctrl+Alt+Del 키를 동시에 누르면 된다. 하지만 이 정도면 다들 아는 정보일 것이다. 그런 당신에게 추천하는 여러 단축키들을 알려드립니다!
목차
1. 문서작성 공통 단축키
문서 작성할때 공통적으로 많이 쓰이는 단축키가 있죠! 일반적으로 잘 쓰이고 알려져있는 단축키죠~ 이것만 알아도 사실 빠르게 업무 처리 할때 유용하게 쓰이곤하죠! 지금도 이 글을 포스팅하는동안도 단축키는 잘 쓰고 있습니다만...!!! 이것만 넣으려고 했다면 부족하겠죠??
< 문서작성 공통 단축키 >
- F1 : 도움말
- Ctrl + A : 전체선택
- Ctrl + B : 글자 굵게
- Ctrl + C : 복사
- Ctrl + F : 찾기
- Ctrl + I : 글자기울임
- Ctrl + N : 새 파일
- Ctrl + O : 열기
- Ctrl + P : 인쇄
- Ctrl + S : 저장
- Ctrl + U : 글자밑줄
- Ctrl + V : 붙여넣기
- Ctrl + X : 잘라내기
- Ctrl + Z : 실행취소
2. EXCEL 단축키
이번에는 EXCEL 단축키 입니다~! EXCEL은 컴퓨터용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많은 스프레드시트를 연결하고 통합하여 다양한 도형과 차트 같은 설명 자료를 작성하는 기능이 있습니다. 산출 및 여러 함수기능도 사용해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 수 있죠! 하나하나 입력하기보다는 단축키를 알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겠죠??
< EXCEL 단축키 >
- F2 : 편집
- F4 : 반복
- F5 : 이동
- F7 : 맞춤법검사
- F8 : 영역선택
- F11 : 차트
- F12 : 다른 이름으로 저장
- TAB : 셀 이동
- Ctrl + 1 : 셀 서식
- Ctrl + A : 전체선택
- Ctrl + G : 이동
- Ctrl + Y : 재실행
- Shift + F3 : 함수마법사
- Shift + F11 : 새워크시트
3. 파워포인트 단축키
이번에는 파워포인트 단축키를 알아볼까요?? 마이크로소프트(MS) 오피스 파워포인트는 정보를 기반으로 제품·서비스·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해 효과적인 협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오피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거나 공동 작업을 할 때 시각적 보조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. 주로 과제발표 및 직장에서 보고할때 사용됩니다! 그러니 단축키에 능통하면 더 좋겠죠??
< 파워포인트 단축키 >
- F1 : 리본메뉴
- F4 : 반복
- F5 : 슬라이드쇼
- F7 : 맞춤법검사
- F9 : 눈금선 on/off
- F12 : 다른 이름으로 저장
- Ctrl + E : 가운데 정렬
- Ctrl + G : 그룹화
- Ctrl + J : 양쪽맞춤
- Ctrl + K : 링크삽입
- Ctrl + M : 새슬라이드
- Ctrl + T : 글꼴서식
- Shift + [ : 글자줄이기
- Shift + ] : 글자키우기
4. 한컴오피스 단축키
그리고 한컴오피스 단축키입니다!
< 한컴오피스 단축키 >
- F3 : 블록설정
- F4 : 구역설정
- F5 : 셀 편집
- F7 : 용지 편집
- F8 : 맞춤법 검사
- F9 : 한자 / 한글
- F10 : 메뉴
- Alt + G : 저장
- Alt + G : 인쇄
- Alt + G : 새글
- Alt + G : 불러오기
- Alt + G : 글자모양
- Alt + G : 문단모양
- Ctrl + Shift + C : 가운데 정렬
5. 윈도우 단축키
의외로 잘 모르지만 알게 되면 유용하게 쓰이는 윈도우 단축키 입니다.
< 윈도우 단축키 >
- F2 : 블록설정
- F5 : 구역설정
- Ctrl + W : 양쪽맞춤
- Alt + ← / → : 뒤로/앞으로
- Win + D : 바탕화면 표시
- Win + E : 파일 탐색기
- Win + I : 설정
- Win + L : PC잠금
- Win + R : 실행 대화상자
- Win + T : 작업표시줄 순환
- Win + S : 검색
- Win + P : 듀얼 모니터
- Win + TAB : 작업보기
- Win + HOME : 활성창 외 최소화
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핵심적입니다. 워드, 엑셀, 파워포인트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들은 사용자들에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주며, 전문가 수준의 업무 수행을 돕습니다. 예를 들어, Ctrl + C, Ctrl + V는 복사 및 붙여넣기로, Ctrl + S는 저장으로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. 단축키를 숙지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, 보다 효과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오피스 사용자들은 이러한 단축키들을 익혀두면 작업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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